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정규

계열모집 전공코스제

  • 계열모집 전공코스제 운영에 따른 1학년 1학기의 계열 공통과정 이후 1학년 2학기부터 시각영상디자인전공과 온라인콘텐츠디자인전공으로 분류하여 주문식 실무심화교육을 실시합니다.
1학년 2학년
1학기 전공분류 (학기말) 2학기 1학기 하계방학 2학기
계열
공통과정
시각영상디자인전공
온라인콘텐츠디자인전공
분야별
기초과정
분야별
심화과정
현장실습 분야별
실무 심화과정

시각영상 디자인반

시각 디자인

  • 광고디자인
  • 편집디자인

디지털 디자인

  • 웹디자인
  • UI/UX디자인

영상 디자인

  • 모션그래픽
  • 영상편집
  • 영상제작
  • 영상효과(이펙트)
  • 시네마4D

온라인콘텐츠디자인반

콘텐츠제작

  • 인터넷광고콘텐츠제작(Ⅰ)(Ⅱ)
    •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 프로젝트의 컨셉에 맞는 디자인 시안 제안 및 디자인 실습(인포그래픽 제작 등)
  • 온라인영상제작(Ⅰ)
    • 영상 주제에 맞는 기획서를 작성하고 콘티와 시놉시스 제작을 토대로 인트로 및 엔딩영상 제작, 촬영한 영상 편집 등 완성도 높은 영상 제작(UCC, 영상 편집 및 효과 등)

매체 운영

  • 바이럴광고실무(Ⅰ)(Ⅱ)
    • 바이럴 마케팅의 전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실무자 양성 을 목표로 실무와 같은 형태의 업무수행과 팀간 경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 실무능력 배양, 팀 조직을 실무 조직과 같은 형태로 운영하여 각자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취업 진로의 탐색(실무프로젝트 수행 등)
  • SNS광고마케팅(Ⅰ)(Ⅱ)
    • 멘토링 피드백을 통한 페이스북 콘텐츠(카드뉴스, 단일컷, 영상 등)제작 및 실제 적용하여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 효율성과 방향성을 점검하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여 실무 감각 배양(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콘텐츠 제작)

기획서 작성

  • 인터넷광고마케팅사례연구(Ⅰ)(Ⅱ)
    • 인터넷광고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사례의 분석과 토론 등을 통한 수업으로 현업의 다양한 마케팅 관련 업무에서 초급 담당자로서 필요한 기초 지식 및 업무능력 배양(기획서 /제안서 작성 등)
  • 인터넷광고마케팅실무(Ⅰ)(Ⅱ)
    • 인터넷광고와 마케팅, 그리고 모바일광고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매체기획,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지식과 기술 습득(제안 프로젝트수행, 프리젠테이션 파일작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