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배정민 동문 인터뷰

  • 이름 : 배정민
  • 취업회사 : 2019
  • 졸업(예정)년도 : (주)인더텍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배정민

2019-08-12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4학번 배정민입니다.
저는 인더텍 소프트웨어 디자인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카탈로그,UI/UX디자인, 편집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남들처럼 20살 때는 “당연히 놀아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군 입대 전까지는 많은 친구들을 만났고 군대를 갔다 와서 목표를 잡고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함께 주말에도 같이 공부하면서 열심히 보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공부도 잘하지 못했고 그저 관심만 가지던 디자인을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에 오면 뭔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다른 대학을 다니는 친구들과 같이 공부하면서 이야기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때 느낀 점은 “우리과 교수님은 진심으로 우리를 위해서 많은 것을 하시는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저는 이것이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맡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현재는 콘텐츠디자인, UI/UX, 브로슈어, 카다로그 등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디자인 기획/제작,  마케팅 업무도 같이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습니까?
흔히 말하는 2년제, 4년제의 벽이 크다고 생각했었는데 콘텐츠디자인과가 디자인 분야라서 그런지 몰라도 "실력으로 내가 회사를 갈 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취업난에 교수님이 없었다면 아직도 집에서 백수처럼 지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의 추천으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들어가 열심히 공부하고 지금은 제 자신이 만족스러운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사실 취업이라는 것이 졸업만 하면 당연히 될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하지만 막상 그 상황이 닥쳐보니 정말 만만치 않고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과 지속적인 상담을 하고 다양한 진로방향에 대해서 고민하다보니 막막함이 차츰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혹시 지금 여러분의 고민이 있다면 혼자 생각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지도교수님과 상담을 통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전공과목에 대한 지도와 가르침을 잘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졸업하면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