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최인영 동문 인터뷰

  • 이름 : 최인영
  • 취업회사 : 2019
  • 졸업(예정)년도 : SP&C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최인영

2019-08-12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17학번 최인영입니다.
현재 광고대행사인 SP&C 에 입사하여 VMD 기획, 그래픽 디자인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낯선 서울에서 매일 새로운 경험을 하며 흥미로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새로운 곳에서의 적응은 두려웠지만 좋은 교수님은 물론, 친구들과 노는 것도 배우는 것도 열심히 했고, 그렇게 학급회장을 맡아 많은 활동을 하면서 잊지 못할 추억이 많은 학창시절이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원래는 건축 인테리어를 하고 싶었지만 고등학생때 우연히 광고사에 선취업하게 되었고 거기에서 편집과 그래픽에 대해 더 큰 흥미가 생겨 더 깊이 배우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진학을 결정하면서, 제가 느꼈던 흥미에 적합한 영진의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그때의 선취업이 저에게는 시각디자인 전공을 선택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교수님의 추천으로 들어온 회사인 만큼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셨던 지도 교수님과 전공 교수님의 세세한 가르침이 자신감은 물론, 과제를 하면서 배우는 모든 과정들이 자연스레 즐겁게 느껴졌고, 하루도 빠짐없이 1 대 1로 조언과 충고를 아끼시지 않았기에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브랜드 컨셉에 맞는 제품을 전시하기 위한 VMD 기획과 이를 통해 광고 및 POP, 그래픽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팀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의견 조합과 출시 전인 생소한 신제품에 대해 매번 새로운 기획, 디자인 아이디어를 내야 하기 때문에 어렵고 시간이 걸리지만, 트렌드에 따른 자료조사와 회의를 통해 의견을 설득하고, 하나씩 풀어가는 재미를 느끼고 있고, 제가 기획 및 디자인을 한 작업물이 실제 매장에 나가있을 때 신기하고 뿌듯합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지금은 신입으로써 배움에 임하는 자세로 미래를 위해 창의적이고 패기 있는 모습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후에는 회사의 주춧돌로, 경험을 밑바탕으로 단단해진 역량과 모든 면에서 강화된 능력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제가 하는 모든 것들과 함께 성장하는 폭넓은 꿈을 갖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를 하자면 생각보다 많은 업무를 맡게 될 건데 단축키 사용이나 업무 파악으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작업과 그리고 자신이 한 디자인에 충분한 의미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부심 갖고 여행이든 무엇이든 다 경험해보고 지금 후배님들이 하고 있는 것들, 노는 거라도 이유가 있다면 나중에 꼭 의미 있는 추억이 될거에요!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후회 없는 대학생활 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