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김가연 동문 인터뷰

  • 이름 : 김가연
  • 취업회사 : 이블랑(선오침장)
  • 졸업(예정)년도 : 2019년 2월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김가연

2019-03-21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6학번 김가연입니다.
저는 침구업체인 이블랑(선오침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상세페이지 제작 및 수정, 상품 등록을 하는 웹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긍정적이고 흥 많은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다 잠시나마 혼자 방황을 하여 친구들과는 달리 1년이라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휴학 기간을 가졌지만, 제 자신이 직접 선택한 일이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며 뒤처지지 않게 대학생활을 즐긴 것 같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고등학교 때부터 디자인을 전공으로 해왔던 저는 자연스럽게 인연을 쌓게 된 콘텐츠디자인과 교수님과 항상 원했던 디자이너의 꿈으로 인해 큰 고민 없이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를 입학하였고, 편집이나 일러스트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자연스럽게 시각디자인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도 교수님의 추천으로 들어갈 정도로 지도 교수님과 전공수업 교수님들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학생밖에 모르는 학생바라기라 하실 정도로 일일이 학생들을 생각하시면서 적성에 맞는 취업처를 추천해주시거나 좋은 취업처가 생기면 바로 공지해주셨고, 궁금한 점이나 조언 또는 상담을 하면서 아낌없이 많은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현재 회사에서 지정해주는 오픈마켓 상세페이지 작업 및 상품 등록 등 상품들을 관리하는 웹디자인 담당입니다. 침구 쪽이다 보니 실제 상품과 유사하게 색과 분위기 등 보정하는 작업이 감을 잡기 힘들어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요즘은 오픈 마켓 상품 등록 프로그램이 워낙 잘 되어있어 기본적인 HTML만 잘 이해한다면 웹디자인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그 결과물을 본다면 엄청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아직까지는 일한 지 얼마 안 된 신입이라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서 향후엔 저만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후배님들에겐 2년이라는 짧은 대학생활동안 하고 싶은 거 다 하고 여행도 많이 다녀보고 인생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프로그램 단축키 꼭 외우세요! 취업하고 프로그램을 다룰 때 단축키를 외우지 않았다면 작업하는 손이 갈팡질팡하여 스스로 한 번씩 답답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