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김소희 동문 인터뷰

  • 이름 : 김소희
  • 취업회사 : (주)엣지랭크
  • 졸업(예정)년도 : 2017
  • 출신학과 : 온라인 콘텐츠디자인 전공

김소희

2019-03-21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15학번 김소희입니다.
현재 온라인 광고 대행사 (주)엣지랭크에 입사하여 국제스포트대회팀에 들어가 디자인 및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인터넷 광고 마케팅을 전공하다 보니 학창시절에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들을 했습니다. 덕분에 많은 인맥들을 만들 수 있게 되었고 멋진 경험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경험들이 자연스레 회사에 입사해서 더 쉽게 적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 이외에 외부 활동들을 많이 경험했던 것 들이 학창시절을 좀 더 뜻깊게 보낸게 아닐까 싶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이미 취업이 잘 되기로 알려진 영진전문대는 입학 목표로 고교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림을 좋아하며 블로그에 관심 많던 저는 콘텐츠디자인과에 입학하게 되었고,
콘텐츠디자인과지만 디자인을 하면서 광고를 전공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온라인콘텐츠디자인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이미 엣지랭크는 잘 알려진 회사였고, 선배들이 근무하고 있어 많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연히 교수님께서 공고모집을 알려주셨고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엣지랭크는 유명한 브랜드들을 많이 담당하고 있어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하여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현재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와 공식 페이지를 담당하여 홈페이지 배너, 페이스북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실제로 발행되는 콘텐츠들을 보며 많은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은 일이 서툴고 힘든 부분도 있지만 조금씩 적응해 가며 일을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디자인과 출신이지만 현재는 디자인을 아는 광고 기획자가 되었습니다.
훌륭한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는 물론 외국어 공부까지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야 하는 것을 일을 하면서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광고, 외국어 공부도 물론 회사에 다니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 훌륭한 기획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창시절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전문대 특성상 짧은 학창시절을 보내는 것이 취업을 하게 되니 많이 아쉽게 느껴 지고 있습니다.
전문대라도 충분히 내가 무엇을 할지 고민하고 취업을 해도 늦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경험과 활동들을 해보고 취업을 하면 남들보다 더욱 더 가치 있게 일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