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유민주 동문 (주식회사 엣지랭크)

  • 이름 : 유민주
  • 취업회사 : (주)엣지랭크
  • 졸업(예정)년도 : 2021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유민주

2021-04-27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콘텐츠디자인학과의 온라인광고마케팅 전공을 졸업한 19학번 유민주입니다.

202011월 초에 엣지랭크인턴으로 입사하여 사원으로 전환되었고, 현재 마케팅 팀에서 근무중 입니다.  주로 콘텐츠 쪽을 맡아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채널 운영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성실한 학생의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지각이나 결석, 과제 미제출 등이 없는, 다소 재미없는 생활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에게는 뿌듯하고 보람된 학창시절이었습니다.

이러한 생활로 저에겐 좀 더 알찬 포트폴리오가 남았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완성된 작업물에 뿌듯함, 희열 등을 느끼고 다음 작업에 대한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기에 좀 더 성실한 학생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한 이유는?

 

사실 큰 생각은 없었습니다. 디자인에 관심이 있었고,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빨리 배워보자!' 라는 생각으로 학교를 알아보았으며 그 중 성적과 학교 위치 등을 따져, 저에게 맞는 곳으로 골라 오게 되었습니다.

, 그 중 취업률에 대한 영진전문대학의 콘텐츠디자인과의 온라인콘텐츠디자인전공에 현혹되어 선택하게 된 것도 있습니다.  그 선택으로 제가 취업하게 될 수 있었죠!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콘텐츠디자인학과에 입학하여 엣지랭크에 입사하는 것이 최고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엣지랭크라는 회사에 대한 관심, 호기심 등이 생겼으며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해당 회사에서 맡고 있는 브랜드나 회사의 규모에 메리트를 느꼈고, 그에 대한 동경이 자연스레 취업으로 연결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 취업 후 지금까지 너무나 정신 없는 6개월을 보내고 있기에 자부심을 느낄 만한 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돌아보면 친구들에게 자연스레 맡고있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발행된 콘텐츠에 뿌듯해하고 있는 저이기에, 나름의 자부심은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하하. 당장 내일의 업무에도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저이기에 .. 지금은 내일 업무를 큰 문제없이 잘 쳐내는 게 저의 작은 포부입니다.

, 하나 있다면 지금부터 3개월 이내에 인터렉션이 터지는, 뒤집어질 만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당장의 목표입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얼굴도 모르는 분들께 어떠한 말을 해드려야 될지 조심스럽지만...

많이 보고 배워, 넓은 시야로 다양한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실한 학창시절을 보내든 아니든,

 

 그 안에서 충분히 보고 느낀 경험으로 소중한 포트폴리오를 만드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