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류혜윤 동문 (주식회사 픽업 )

  • 이름 : 류혜윤
  • 취업회사 : (주)픽업
  • 졸업(예정)년도 : 2021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류혜윤

2021-04-27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2021년 졸업생 19학번 류혜윤입니다저는 현재 서울의 픽업이라는 광고대행사에 재직 중이며디자이너와 e커머스 MD를 맡고 있습니다주 업무로는 온라인몰 UI, UX 디자인과 상세페이지 콘티작업플랫폼(네이버스토어고도몰 등운영 대행매출 관리발송 관리 등을 맡고 있으며그 외에도 폭넓은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2년 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살았다고 자부할 정도로 바쁘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1학년 때부터 전공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남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포트폴리오를 쌓기 시작했고, 2학년 때에도 과제든시험이든늘 열심히 임하며저 스스로 용돈을 벌기 위해틈틈이 편의점 야간 알바를 했습니다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조금 더 학창시절을 즐겼으면 어땠을까란 후회가 드네요.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한 이유는?

 

중학교 때부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고, 콘텐츠 기획과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의 경우, 이미 짜져 있는 콘티를 보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내가 기획을 같이할 수 없을까? 하다가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함께할 수 있는 전공이 영진전문대학교의 콘텐츠디자인과에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사실 픽업이라는 회사를 그 전에는 알지 못했으나, 사회 맞춤형사업 LINC+를 통한 현장실습비 지원으로 픽업에서 현장실습을 가게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수행한 커머스, 디자인 직무들이 저에게 잘 맞는 느낌이 들어 더욱 열심히 하니, 대표님께서 먼저 계속해서 일하자고 제안해주셨고, 저 또한 자유롭고 끈끈한 가족 같은 회사 분위기와 대표님, 직원분들이 너무 좋아 쭉 다니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처음에는 커머스 MD 쪽으로는 생각해본 적이 없어, 직접 커머스를 기획하고, 전체를 총괄하는 업무를 시작하니 어려운 점도 있지만, 학창시절 동안 배운 마케팅과 SNS 콘텐츠 제작, 디자인 수업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상세페이지 배너 작업과 기획을 하며 유입량과 판매량이 늘어날 때 정말 뿌듯합니다.

요즘 e커머스 사업이 뜨고 있는 만큼, 디자인도 되고, 커머스 기획도 되는 제 역량이 조금 더 커진다면, 나중에는 많은 곳에서 알아주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처음에는 지금은 아직 배우는 단계이고, 처음 하는 업무들도 많아일단 열심히 임하면서 커머스MD 경력과 역량을 조금 더 쌓아가고 싶습니다.

후에는, 이러한 역량과 경력을 바탕으로 내가 기획한 상품과 함께 직접 온라인몰을 창업하여 운영해보고 싶네요.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포트폴리오 쌓는 것도 중요하고, 매사에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끔은 여유롭게 학창시절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놀기만 한다면 그것 또한 문제겠지만, 너무 앞만 보고 달려가기보다, 2년 동안, 해보고 싶은 거 다 해보고, 공부하는 것만큼 열심히 놀기도 하면서 충분히 고민해보고, 후회 없는 학창시절을 보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