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김정선 동문 (GOOD TV 편성제작국)

  • 이름 : 김정선
  • 취업회사 : 기독교복음방송 GOODTV
  • 졸업(예정)년도 : 2020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김정선

2021-04-27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콘텐츠디자인과 온라인콘텐츠디자인전공 2020년도 졸업생 김정선입니다.

현재 기독교복음방송 GOODTV에 재직 중이며, 편성제작국 콘텐츠서비스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VOD/AOD, 해외 송출 플랫폼 운영관리이며, 그 외 아카이브 시스템관리, SNS 콘텐츠 게시물 운영 등의 일도 맡아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00점짜리 능력 하나를 만들기보다는 70점짜리 능력을 여러 개를 합쳐 ‘나만 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관심 있는 마케팅 컨퍼런스가 열리면 서울이라도 마다하지 않고 참석하여 공부하였고, 단편 영화 제작부터 다수의 영상 공모전에 참여하며 제작 능력 또한 길렀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만들어진 저의 포트폴리오는 유명 4년제 대학교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보다 면접관들로부터 더 좋은 반응을 끌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한 이유는?

확실한 진로를 정하지 못했던 고등학생 시절 ‘교육과정이 체계적이다.’라는 입소문을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입학 당시만 해도 큰 기대가 없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영진전문대학이 저의 작은 취미를 남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특기로 바꾸어주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학생들을 위해 밤낮 안 가리고 연구하는 교수님, 함께 공부한 동기들. 영진전문대학에서 공부한 2년은 저에게 너무나 소중한 추억입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면접 당시 회사에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질문을 받았을 때 “나 자신이 발전할 수 있는 회사면 좋겠다.”라는 대답에 최대한 제 발전을 위해 배려해 주고 도와주겠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저에게는 그 답변이 가장 큰 동기가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GOODTV는 대한민국 5대 기독교 방송사입니다.

제가 가진 가치관과 맞고 규모 있는 방송사에서 실력 있는 사람들과 일하며 저 또한 이 분야에 실력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곳에서 일한 지 8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너무나 매력 있는 업종, 직장이라는 생각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GOODTV는 TV방송뿐만 아니라 뉴스, 신문, 앱 등 다양한 매체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공부해 방송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교계/경제/시사에 대한 지식과 견해도 겸비한 사람으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가장 달성하고 싶은 세부적인 목표로는 제가 소속된 팀에서 신규로 개발한 AOD 앱을 활성화하는데에 좋은 아이디어와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23살 이전에 쌓은 경험들이 앞으로의 인생을 좌우한다고 합니다.

공부하기 가장 좋은 나이인 지금. 가장 좋은 환경인 영진전문대학 콘텐츠디자인과에서 후회 없이 공부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계속 파고드세요.

땅을 잘 다져 놓는다면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