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우수취업자 - 강상구 동문 인터뷰

  • 이름 : 강상구
  • 취업회사 : 포켓컴퍼니
  • 졸업(예정)년도 : 2020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강상구

2020-06-30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5학번으로 2020년 2월에 졸업한 강상구입니다.

저는 현재 포켓컴퍼니라고 하는 컨설팅 기업에 재직하여 전략 기획 매니저를 맡고 있습니다. 주 업무로는 클라이언트 미팅부터 각종 컨설팅, 기획, 투자 전략, 사업 계획 같은 문서부터 랜딩 페이지, 와디즈 제작, SNS 광고, 간단한 영상 작업의 디자인 업무까지 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인터넷광고마케팅 반에서 반대표를 맡으며 많은 것을 배우고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할 만큼 여러 가지를 배우며 바쁘게 지냈다고 생각했는데 졸업하고 보니 좀 더 교수님들에게 배울 걸 좀 더 물어볼 걸이라는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빠르게 사회로 나가는 것을 목표로 새웠습니다. 그래서 실무 위주로 배우고 실제 취업 후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알려주고, 실제 실무에 계시는 교수님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라 여겨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처음에는 야놀자 데일리에서 취업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퇴사 후 내가 회사를 만들어보려 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금의 회사 대표와 우연히 만나게 되어 권유를 받았고 충분히 크게 될 전망이 보이는 스타트업이었기에 선택했습니다.

지금은 기분 좋게 바쁘면서 동료들과 좋은 회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성과가 눈에 보이기에 매우 만족합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지금의 업무는 두 가지 자부심이 있습니다. 하나는 프로젝트를 하나 끝날 때마다 내가 성장하는게 느껴진다는 점, 둘 프로젝트의 성과가 확실하게 눈에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 두 가지로 인해 저에게 피드백이 강하게 오며 회사가 성장하는 것, 환경이 좋아지는 것, 내가 만들어 가는 것으로 나의 노력이 보인다는 점에 현재 직업에 만족합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현 업종에 대한 젊은 전문가가 되어 강연도 하고, 책도 써보고, 큰 성과도 내보고, 더 큰 기업의 대표님들과 만나보며 이 업계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사무실이 있는 테헤란로의 출퇴근 길에서는 항상 자극이 됩니다. 멋진 사무실, 멋진 식당, 멋진 집, , 바쁘지만 능력 있는 사람들을 보며 나도 저렇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항상 하며 매일 자극이 됩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항상 준비하세요

저는 최근 운도 실력이다라는 말이 매우 공감이 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그 운이 왔을 때 준비가 되어 있고 그것을 잡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 운을 잡냐 못 잡냐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확연한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길을 찾을 수도 있으며, 남은 인생이 달라 질 수 도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2년 동안 혹은 1년 동안 준비를 하고 운이 왔을 때 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