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우수취업자 - 유용준 동문 인터뷰

  • 이름 : 유용준
  • 취업회사 : 아이엠컴즈
  • 졸업(예정)년도 : 2020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유용준

2020-06-30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16학번 유용준입니다.
저는 현재 서울에 있는 '아이엠컴즈'라는 광고대행사에서 마케팅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신규 매체 발굴, 모바일 쿠폰 사업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학창시절에는 같은 반 동기들과 함께 열심히 과제도 하고, 열심히 놀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디자인과 특성상 교수님이나 동기들과 커뮤니케이션도 많이 하는데, 힘들었던 시간도 있었지만 그만큼 즐거웠던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어정쩡한 4년제 대학을 가는 것 보다, 네임드 있고 취업에 최적화된 실무형 학과인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나을거라 판단했습니다. 저의 특기도 학과와 연관되어 있어서, 학교에 재학 중일 당시에도 콘텐츠디자인과를 선택한 것은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현재 재직중인 아이엠컴즈라는 직장은 교수님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고, 마케팅팀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실무를 하면서 느낀 점은 대학에서 배웠던 마케팅 관련 이론 수업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추후에도 여러 분야의 마케터로써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되어 현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전망이 좋다고 말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직무는 온라인 시장에서 자부심을 느낄 만큼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광고를 꾸준히 수주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저의 포부입니다.
제가 이 분야에서 계속 직무를 이어갈 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 능력을 꾸준히 길러 패션 마케팅 쪽으로 일해보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학창시절에 놀기도 엄청 많이 놀았습니다.
하지만, 취업 시즌이 다가올때는 밤도 새가며 열심히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저의 실력으로 취업이 될까 말까 불안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후배님들께 가장 드리고 싶은 말은, 기회는 될 때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가 찾아올 것이고, 언젠가는 꼭 기회가 다가올 것입니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