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1. 홈페이지
  2. 취업정보
  3.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 박병호 졸업생(2020년) 인터뷰

  • 이름 : 박병호
  • 취업회사 : 2020년
  • 졸업(예정)년도 : (주)투유즈
  • 출신학과 : 콘텐츠디자인과

박병호

2020-06-20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6학번 박병호입니다. 현재 (주)투유즈에서 UI/UX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웹/앱 디자인 및 웹퍼블리싱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어떠했나요?
집이 멀어 등하교 시간이 2시간 30분이 넘었는데, 이 시간을 활용하여 다른 디자이너들의 작업물들을 꾸준히 보면서 보는 눈을 키우려 했습니다. 이렇게 조금씩이나마 디자인 실력을 높이기 위해 나아가려 했던 것 같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미대를 가기엔 사정상 힘들어서 포기하였습니다. 그러다 고3이 되어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었고,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길을 찾다가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를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교수님이 추천해 주신 기업에 현장실습을 가게 되었고, 현장실습이 끝나고 채용이 되었습니다. 야근이 없어 퇴근 후 자기개발, 취미 시간이 넉넉한 점과 주도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많은 사람들한테 직접 작업한 디자인이 쓰여질 때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럴 때면 더 좋은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려 합니다.
앞으로 포부와 꿈이 있다면?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도 다루고, 배우고, 경험하면서 스펙트럼이 넓은 디자이너로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학교 다닐 때 항상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면 쓸데없는 걱정들이 많았는데, 그럴 때면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며 차근차근 풀어나가려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남들과 비교보다는 자기 페이스를 찾는 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