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영상전공 > 영진전문대학교 콘텐츠디자인과

온라인광고영상전공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콘텐츠디자이너 양성!



온라인광고영상전공
Visual design major
  • 온라인광고영상반
    영상디자인, 영상제작, 영상실무
    영상 주제에 맞는 기획서를 작성하고 콘티와 시놉시스 제작을 토대로 인트로 및 엔딩영상 제작, 촬영한 영상편집 등 영상을 종합적으로 구성하여 스토리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영상작품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모션그래픽(Ⅰ)(Ⅱ)(III)
    영상의 구조와 연출을 제작하기 위한 기초 비주얼 스토리텔링 이론을 영상디자인 제작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것인지 학습하고 영상디자인의 미학적 능력을 향상시켜 실무제작에서의 적응능력을 높이는 프로그램능력 배양

    온라인광고마케팅, SNS광고마케팅(Ⅰ)(Ⅱ)
    멘토링 피드백을 통한 페이스북 콘텐츠(카드뉴스, 단일컷, 영상 등)제작 및 실제 광고에 적용하여 운영,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 운영 효율성과 방향성을 점검하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여 실무 감각 배양(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콘텐츠 제작)

    온라인광고마케팅사례연구(Ⅰ)(Ⅱ)
    온라인광고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사례의 분석과 토론 등을 통한 수업으로 현업의 여러 마케팅 관련 업 중 초급 담당자로서 필요한 기초 지식함양 및 경험적 사고를 갖게 하고 문제해결능력 배양(기획서 /제안서 작성 등)

    온라인광고마케팅실무(Ⅰ)(Ⅱ)
    온라인광고 마케팅과 모바일광고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매체기획,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지식과 기술 습득(제안 프로젝트수행, 프리젠테이션 파일작성 등)

    온라인광고콘텐츠기초, 온라인광고콘텐츠제작(I),(II)
    온라인기반을 이용하는 온라인광고 프로모션에 필요한 다양한 광고콘텐츠를 비주얼 아이데이션을 기반으로 디자인적 접근을 통해 기획, 제작하는 능력 함양.

    디자인창작
    효과적인 시각디자인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과 다양한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여 명확한 정보 전달을 이루어냄과 동시에 창조적인 온라인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현장실습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직무 충실도를 습득하는 과목으로,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산업체 현장에서 직접 전공 관련 실습을 실시함으로써 현장실무 수행능력과 사회 공동체의 인원으로서의 인성을 함양.

    쇼핑몰디자인(Ⅰ)(Ⅱ) (영진자율향상과정)
    웹스토리보드 제작, 심미적 표현과 사용자의 환경을 반영한 디자인하기 등 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정보구조와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쇼핑몰 특성을 반영하여 심미적으로 디자인 하는 능력 함양(HTML, 홈페이지 운용, 랜딩페이지 제작 등)

    바이럴광고기초/실무(Ⅰ)(Ⅱ) (영진자율향상과정)
    바이럴 마케팅의 전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실무자양성을 목표로 실무와 같은 형태의 업무수행과 팀간 경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실무능력 배양, 팀 조직을 실무 조직과 같은 형태로 운영하여 각자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취업 진로의 탐색(실무프로젝트 수행 등)

    영상촬영과 제작 (영진자율향상과정)
    계획하고 설계한 영상콘텐츠를 카메라를 통해 준비된 장소에서 영상을 창출하는 능력 및 촬영된 영상을 컨셉에 맞게, 더빙, 자막, 효과 등을 통해 영상제작물의 완성도 향상.

    메타버스블랜딩 기초, 실무, 제작
    메타버스의 이해 및 기타 다양한 플렛폼을 직접 체험하여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메타버스의 개념, 기초, 실전, 스킬까지 순차적 교육을 통한 2D 및 3D 제작 능력 함양.

  • 영상크리에이터반
    영상촬영
    계획하고 설계한 영상콘텐츠를 카메라를 통해 준비된 장소에서 영상을 창출하는 능력 함양.

    영상편집응용
    촬영된 영상물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스토리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한 본격적인 편집과정을 수행하는 능력 함양.

    영상CG작업
    광고 표현을 위한 모션 그래픽스, 영상편집, 영상 CG를 제작하는 능력 등 다양한 영상의 사례분석, 모델 적용을 통해서 스마트 시대에 활용될 수 있는 영상디자인 콘텐츠를 제작 등 다양한 표현방법을 함양.

    특수영상기초, 특수영상
    광고 콘셉트 구현을 위한 2D 그래픽 합성, 3D 그래픽 합성, 시각효과 합성능력 등을 함양.

    종합편집
    편집을 완성하는 단계로서 자막, CG, 타이틀 편집과 A/V체크를 해서 최종본을 완성하는 능력 함양.

    모션그래픽스 기초, 심화, 실무
    영상의 구조와 연출을 제작하기 위한 기초비주얼 스토리텔링 이론을 영상디자인 제작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것인지 학습하고 영상의 구조와 연출을 중심으로 스토리-내러티브구조-애니메이션-방송-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표현방법 함양.

    영상프로젝트실무(I)(II)
    미디어 시장과 최신의 트렌트를 파악하여 자신의 역량 발휘 분야를 정하고 구체적인 제작 및 운영에 대한 계획 수립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세밀한 계획 수립의 기초적인 역량 함양.

    영상콘텐츠기획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 기획 및 시나리오구성, 콘텐츠 전개 실습.

    방송영상실습(I)(II)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쇼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될 영상 콘텐츠의 기획을 위해 각 매체별 특성에 맞는 구성에 대해 실습하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온라인광고마케팅, SNS광고마케팅(Ⅰ)(Ⅱ)
    멘토링 피드백을 통한 페이스북 콘텐츠(카드뉴스, 단일컷, 영상 등)제작 및 실제 광고에 적용하여 운영,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 운영 효율성과 방향성을 점검하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여 실무 감각 배양(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콘텐츠 제작)

    온라인광고콘텐츠기초, 온라인광고콘텐츠제작(I),(II)
    온라인기반을 이용하는 온라인광고 프로모션에 필요한 다양한 광고콘텐츠를 비주얼 아이데이션을 기반으로 디자인적 접근을 통해 기획, 제작하는 능력 함양.

    메타버스블랜딩 기초, 실무, 제작
    메타버스의 이해 및 기타 다양한 플렛폼을 직접 체험하여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메타버스의 개념, 기초, 실전, 스킬까지 순차적 교육을 통한 2D 및 3D 제작 능력 함양.

    영상기획
    다양한 영상의 사례, 모델 적용 분석을 통해서 스마트 시대에 활용될 수 있는 영상디자인 콘텐츠의 기획능력 및 콘티능력 배양.